[이거봤어?] 1월 셋째주…마음을 동하게 하는 화법
[이거봤어?] 1월 셋째주…마음을 동하게 하는 화법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뽐뿌_스카이스캐너 #티몬_후기의발견 #비비큐_치킨은혼자 #광양시굿즈 #러버덕썰매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월 셋째주(1/15~1/21)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서비스 이용을 독려하거나 제품 구매를 부추기는 마케팅 콘텐츠들이 시선을 끕니다.

우선 여행 가격 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는 ‘여행 뽐뿌’를 일으키는 스토리텔링을 구사했습니다. 사람들의 여행 후기와 사진을 전하면서 부러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건데요. 주인공은 250만원 들고 전역 후에 세계일주에 도전한 청년입니다.

세계일주 후기를 남긴 우승제님. 스카이스캐너 페이스북 페이지

여행 일주일 만에 소매치기를 당했지만, 그래도 결국 여행이라고 말하는 그.

“비록 잃은 것도 많았지만, 여행에서 쌓은 모든 추억을 가슴에 예쁘게 담을 거예요. 훗날 마음에도 볕이 든다면 오늘 묻은 기억들 때문에 내 맘은 온통 꽃밭이 될테니.”

진정성 가득한 장문의 후기에 많은 이용자들의 마음이 움직였네요.

아침마다 헐레벌떡 바쁜 분들에게 이디야가 슬기로운 생활 팁을 전하며 질문을 던집니다. “빠듯한 아침시간에도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올바른 방법은?”

‘여유롭게 줄서서 기다리다 지각’ ‘그냥 참는다’ 혹은 ‘스마트오더로 미리 주문하고 여유로운 아침’ 등 세 가지 보기를 제시했는데요.

물론 이디야는 가장 마지막 선택지를 꼽고 싶어 하는 듯합니다. 자체 앱을 이용, 매장 밖에서도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죠. 스타벅스에 사이렌오더가 있다면, 이디야에는 스마트오더가 있네요.

이디야메이트가 알려주는 스마트한 꿀팁. 이디야커피 페이스북 페이지

‘후기의 발견’이라는 영상코너를 통해 갖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티몬. 이번엔 4개로 분리되는 뉴발란스 3D멀티 백팩 홍보에 나섰습니다. 책가방을 가장 많이 애용하는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뉴발란스 에바~” “깐지다” “구매좌표 내놔” “앙기모띠?” “1석 10조~”라며 이들만의 표현법으로 감상평을 남기네요. 가방보다 학생들이 더 반짝반짝 빛나보이는 건 왜 때문인거죠?

BBQ는 명화와 치킨을 합체했습니다.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에 등장하는 인물들 얼굴에 닭을 합성, 함께 치킨을 먹는 모습을 구현했네요. (가만 보니 동족상잔?! ㄷㄷㄷ) 또한 혼자 치킨을 뜯는 혼닭도 선택지로 만들었는데요.

둘 중 어느 것을 택하냐는 게 문제인데... BBQ가 명쾌하게 해답을 제시했습니다.

일단 시키고 생각하자!

같이 먹는 의리 있는 치킨이냐 맘 편히 닭다리 2개 먹는 혼닭이냐. bbq 페이스북 페이지

광양시는 특별한 굿즈를 제작해 시 홍보에 나섰습니다. 바로 광양시 페이스북 페이지 사진을 넣어 만든 한정판 보조배터리 300개. 배터리 사진에는 다가올 봄을 맞이해 광양매화축제의 아름다움을 새겼놨네요.

광양시 한정판 보조배터리. 광양시 페이스북 페이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포천 썰매축제 현장을 소개했습니다.

얼음판 위에서 운전하는 경운기 뒤에는 썰매로 변신한 러버덕들이 줄줄이 이어져 있네요. 러버덕에 탑승한 사람들은 추위도 잊은 채 신나게 끌려다니고(?) 있고요. #추위는_알아서_이겨내

국방부는 8사단 공병대대 장병들의 요가수업 풍경을 담았습니다. 한 곳에 모인 장병들 앞에 요가 선생님이 등장하고 이내 이상한 자세를 알려주기 시작합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따라하는 장병들 표정에는 민망함과 웃음이 가득한데요. 그 때, 등장하는 걸그룹 소나무. 요가자세에 집중해있던 장병들은 토끼눈으로 변합니다. 알고 보니 요가수업은 위문공연을 위한 큰 그림의 일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에 달린 댓글은 냉정하기만 합니다.

“내가 보기엔 그냥 얼차려 받는 거 같은데ㅋㅋㅋ” “높은 사람 온다고 쓸어도 쓸어도x999 끝이없는 아스팔트 먼지 청소나 그만 시키세요. 현실이 시궁창인데 이런 홍보물을 누가 좋게 본다고 계속 올리나요?” “저런거 시키지좀 마세요 쉬게 내버려둬요”

마지막 마무리는 옥션이 던진 아재개그 한 마디로. “왜 딸기 맛 샀어?”

살구 맛사지 비누. 옥션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15~1.21)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티몬 가방 하나샀는데 4개로 분리되는거 실화냐 1.16 9475
Skyscanner 250만원 들고 떠난, 전역 후 세계일주✈ 1.16 7294
이디야커피 [✔슬기로운 #이디야멤버스 생활 EVENT🎊] 1.16 5417
옥션 왜 딸기 맛 샀어? 1.20 5379
한라그룹 한국 아이스하키 흑역사 끝! 리즈 시절 시작! 1.15 5110
광양시 대한민국에 딱 300개 있는 #한정판 #보조배터리 1.17 4986
BBQ 같이 먹는 의리 있는 치킨이냐 맘 편히 닭다리 2개 먹는 혼닭이냐 1.20 4862
창원시 슬슬 배고파 올 시간! 오후 4시! 1.16 3824
국방부 나마스떼?! 우리국군 장병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요가수업! 1.17 3767
대한민국 구석구석 #러버덕썰매 윽.. 귀여워!! 춥지만 오리는 타봐야겠다 1.15 3482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