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거봤어?] 11월 둘째주…너도나도 ‘데이데이’

#빼빼로데이 #가래떡데이 #막대아이스크림데이 #119데이 #11번가데이

기사승인 2017.11.13  16:44:25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공유
default_news_ad1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둘째주(11/6~11/1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11월은 ‘데이 마케팅’을 펼치기 좋은 달입니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대표적이죠. 하지만 이날은 ‘농업인의 날’이기도 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길고 곧게 뻗은 ‘1’과 ‘가래떡’이 비슷하게 생겨 ‘가래떡데이’라고도 불립니다.

(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가래떡데이 이벤트'와 '빙그레데이'를 알리는 막대아이스크림. 각 페이스북 페이지

농림축산식품부는 빼빼로 대신 가래떡데이를 홍보하며 “가래떡은 무엇에 찍먹?”이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달달한 꿀, 조청이 좋다면 ‘좋아요’를, 고소하고 짭짤한 참기름과 간장이라면 ‘최고예요’를 눌러달라는 것이었는데요. 결과는 전자가 압도적입니다.

빙그레도 11일 기념일에 숟가락을 얹었습니다. 바로 막대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해 ‘빙그레데이’라고 지정한 건데요.

“아ㅠㅠ 어떻게든 엮어보겠다는 이 몸부림 ㅠㅠ”이라는 팩폭 댓글에 “우리의 이 몸부림을 안다면 하나쯤 먹어보는 게 어떻겠나 자네”라며 센스 있는 답변을 달아줍니다.

11월이면 가만히 있을 수 없는 브랜드가 또 하나 있죠. SK플래닛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이맘때 열리는 중국 광군제와 미국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영향을 받아 만든 페스티벌이라고요. 11번가는 나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고르는 ‘셀프선물찬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산타가 돼 주었네요.

한편 11월 8일은 버거의 날이라고 주장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맘스터치는 “이날은 버거를 먹고 싶은 만큼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자꾸 버거가 먹고 싶어지는 증상이 나타남”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네요.

그렇다면 왜 8일이 햄버거데이가 된 걸까요? 이에 대해 맘스터치를 대행하는 PR회사는 “맘스터치의 주 고객이 중고등학생들인데, 8일은 이들의 시험기간이여서 힘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실제로 ‘8’은 햄버거를 닮기도 했다”고 설명했네요. 결국 어떤 의미를 어떻게 부여하느냐인 것 같네요.

맘스터치 버거의 날 홍보 영상 캡처. 맘스터치 페이스북 페이지

버거데이 다음날은 119, 바로 소방의 날입니다. 소방청은 소방청 출범 이후 첫 번째 맞는 기념일이라며 하루 동안 반짝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축하 댓글 중 119명을 추첨해 경품을 나눠줬습니다.

참이슬 출시 19주년 '이슬갤러리'. 하이트진로 페이스북 페이지

쏟아지는 기념일 사이에서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제품 출시 19주년을 기념해 ‘이슬 갤러리’를 오픈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일러스트 신진 작가들과 협업해 작품으로 재탄생한 참이슬들. 연말까지 코엑스에서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담 많은 LG라는 이야기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닌가봅니다. LG는 ‘23년만의 반품’이라는 스토리로 카드뉴스를 제작해 소비자의 마음을 또 한번 사로잡았습니다.

LG전자 매장에 찾아온 60대 부부. “멀쩡히 작동하는 제품을 그냥 버리려니 아까워 LG에 기증하고 싶다”며 1991년 출시된 금성사의 의류건조기를 반품하겠다는 뜻을 전해왔습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받아 공장 내부에 전시했고, 이 부부에겐 감사의 마음을 담아 LG 트롬 스타일러를 증정했다고요.

소비자의 스토리는 어떤 마케팅보다 더 좋은 홍보효과를 불러오나 봅니다. 카드뉴스를 본 소비자들은 각자 자신의 집에 있는 금성사 제품을 자랑하며 추억에 젖었네요.

트로피카나 춤으로 유명해진 모모랜드 주이가 이번엔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C-LAB을 찾았습니다. 업무 공간, 팩토리, 슈즈픽, 회의실, 휴게실 등에서 상상 속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과정을 온몸으로 표현했는데요. 3분간 이어지는 격렬한 춤사위에 주변 환경이 눈에 보이지 않는 게 함정이라면 함정입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1.6~11.12)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티몬 반했니? 사랑이니? 쪼꼬만 것들이 쓸데없이 달달함.. 11.7 63492
맘스터치 #버거의_날 어쩐지 오늘 맘스터치가 가고 싶더라니 11.8 32925
농림축산식품부 [가래떡데이 이벤트] 가래떡은 무엇에 찍먹? 11.8 19844
LG 이거 '반품' 하고 싶어요. 구입한지 23년 됐긴 한데.. 11.8 13011
Samsung SmartLife [#워너원 멤버들과 아침을 시작해🕖 #빅스비브리핑] 11.10 10346
삼성전자 뉴스룸 #그래서_주이는_3분_동안_격하게 #팡팡팡 ▼ 11.8 6449
11번가 #십일절페스티벌 내게 주고싶은 셀프OO템은? 11.7 5226
하이트진로 #참이슬_출시_19주년_기념 #이슬_갤러리 오픈! 11.6 4860
빙그레 아이스크림 막대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는 11월 11일은 #빙그레데이❤ 11.10 4623
소방청 [#소방청 #소방의_날 #소방의_날_이벤트] 11.9 3677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이윤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