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첫째주…트렌드세터 되기
[이거봤어?] 11월 첫째주…트렌드세터 되기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11.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체 #ASMR먹방 #꿀조합레시피 #반전광고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첫째주(10/30~11/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페이스북은 요즘 유행하는 콘텐츠가 모여 있는 또 다른 세상 같습니다. 급식체, ASMR 먹방, 꿀조합 레시피, 오버워치, 반전광고 등이 어떻게 활용됐는지 한 번 볼까요?

한 가지 제품을 맛보는 걸로는 부족한 소비자들, 계속해서 새로운 조합으로 독특한 레시피를 만들어냅니다. 오리온은 미쯔와 초코칩쿠키 중에서 어떤 과자를 우유에 말아 먹으면 더 맛있는지를 두고 반응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우유엔 이 과자' 반응 투표. 오리온 페이스북 페이지

예상외의 조합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두 가지로 갈립니다. 둘 다 별로 혹은 ‘초코칩 바나나 우유와 섞어 먹기’ ‘요거트에 미쯔 넣어 먹기’ 등 새로운 레시피 첨언.

콜라 목 넘김 소리, 젤리 씹는 소리, 머랭 쿠키 녹여먹는 소리 등 음식물을 섭취할 때 나는 소리를 듣는 ASMR 콘텐츠를 아시나요? ▷관련기사: 당신의 뇌를 자극하는 ‘귀르가즘’

대리 만족을 얻으면서 침샘을 자극하는 소리에 ASMR콘텐츠는 유튜브 상에서 꾸준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G마켓이 이를 이용한 홍보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어폰이 필수인 이 영상은 개그맨 강유미 씨가 등장해 한본어(한국어+일본어)로 빅스마일데이 라인업 제품을 소개합니다. 라면을 끓여서 “후루룩” 먹는 소리를 들려주기도 하고, 빼빼로를 똑똑 끊어먹기도 합니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처음으로 동시 진행하는 브랜드 할인행사인데요. ‘진지’와 ‘B급’을 넘나드는 동일한 포맷의 홍보영상을 같이 공개하기도 했네요.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남자편입니다.

어두운 조명 아래 한껏 분위기를 잡는 외국인 모델, 화면위로 생소한 외국어 자막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우아한 분위기도 잠깐, 곧이어 모델은 능숙한 한국어로 풀이하면서 반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컷!” 소리와 함께 “개이득”이라며 자리를 뜨는 너무나도 친근한 모델이네요.

제주항공은 최근 유행하는 급식체를 적절히 활용했습니다.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위베어베어스 캐릭터 사진에 센스있는 제목을 붙이면 되는데요. 제주항공이 공개한 첫 번째 후보는 “마쓰야마, 오지고요 썬글라스 간지 지리고요”입니다.

이 와중에 진정한 급식체 장인이 등장해서 댓글을 남기고 갔네요. “마쓰야마 덕에 리얼 앞구르기를 뒷구르기 수준으로 3번 구르고 지나가던 짐캐리마저 캐리어두고 쌈바댄스를 춰버리는 부분인정? 어 인정”

지난 5일 2017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이 열렸었죠. 한국과 캐나다가 대전을 벌인 결과 4:1로 우리나라가 승리했는데요. 월드컵 공식 후원을 맡은 로지텍은 결승을 앞둔 오버워치 국가대표팀원들을 인터뷰한 영상을 올려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습니다. 선수들이 추천하는 로지텍 제품을 묻는 깨알홍보도 잊지 않았네요.

이번 2017 시즌 야구와 축구에서 현대가 빛을 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기아타이거즈와 전북현대모터스FC가 동반 우승한 것을 자축하는 게시물을 올린 건데요.

이를 축하하며 ‘내 마음속 최고의 MVP’를 뽑는 댓글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우승축하 해주고 싶어서 밤새 기다림”이라는 페북지기의 멘트가 승리의 기쁨을 잘 보여주네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0.30~11.5)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서울시 세상.. 로맨틱한 #청계천.avi 11.2 15854
(주)멕시카나 멕시카나 치킨과 카톡 플친 맺고 #워너원_미니_브로마이드

11.1

8642
처음처럼 인정할게 넌 술 마실 때 갑 붙여야 해 네 이름 앞에 갓 11.1 8489
G마켓 (이어폰 필수) 시바사키의 ASMR 한본어 특강.avi 11.5 7238
오리온 우유의 짝은 바로 나야! 11.3 6580
경기남부경찰 라이브방송 10.30 5811
로지텍 #블리즈컨2017 현지에서 전하는 #오버워치월드컵 11.3 5382
Jeju air #제주항공×#위베어베어스 🐻🐼🐻 11.2 4948
옥션 외국인에게 경상도 억양 느껴지는 건 기분 탓? 11.1 4838
현대자동차그룹 2017 시즌 야구와 축구, 동반 우승! 10.31 450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