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0월 셋째주…취향따라 골라봐요
[이거봤어?] 10월 셋째주…취향따라 골라봐요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10.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짱구포레버 #니베아_메시지에디션 #쫄병스낵_안성탕면 #연어초밥_편의점입성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0월 셋째주(10/16~10/2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계절은 바껴도 짱구의 인기는 사계절 내내 식을 줄 모르나봅니다. 각종 패션과 소품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네요.

(위) spao 짱구잠옷과 세븐일레븐의 짱구시계. 각 페이스북 페이지

세븐일레븐은 하루 종일 손목에서 조잘거릴 것 같은 비주얼의 짱구 손목시계를 소개했습니다. 또 SPA 브랜드 스파오(SPAO)는 품절 아이템 짱구잠옷의 3차 입고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번에는 특별하게 화이트 컬러도 추가됐다고 합니다.

정말 짱구의 인기는 못 말리겠네요.

니베아는 공식모델 아이콘(iKON)과 재미난 광고 영상을 찍었습니다. 립밤에 ‘고마워요’ ‘사랑해요’ ‘화이팅’ ‘웃어요’ 등 기분 좋은 문구가 적힌에디션을 알리기 위함인데요. 제품 뚜껑을 열었더니 작게 변한 멤버들이 메시지를 전달해주네요.

영상 말미에는 엔딩 크레딧과 함께 보너스 영상이 같이 등장합니다. “평소에 많이 고마웠다. 내 맘 알지?” 그리고 이어지는 머쓱한 웃음. (코쓱)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 고3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교복 브랜드 스마트가 ‘응원 영역’ 시험지를 만들었습니다.

센스 있는 드립으로 응원 댓글을 달면 되는데요. 방탄소년단 사인 CD, 브로마이드, 손거울 등을 경품으로 내걸다보니 방탄 팬들이 몰려들었습니다. 팬들의 응원 퀄리티는 역시 남다르다는!

스마트 수험생 응원영역 이벤트. 스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라면의 미니어처, 쫄병 스낵 안성탕면 맛이 새로 나왔습니다. 포장지는 안성탕면과 비슷하게 주황색으로 래핑하는 세심함도 보여줬는데요. 과자 사이사이에는 노란색 계란 스크램블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게시물 댓글에 제품을 만든 작업자가 많이 이용해 달라며 홍보성 멘트도 남겼는데요. 그 아래로 짜장맛, 치즈맛, 살사소스, 불닭맛 등을 개발해달라는 등의 재댓글이 달리면서 의도치 않게 고객소리함이 되어버리는 모양새.

(왼쪽) 쫄병스낵 '안성탕면' 맛과 cu에서 출시한 연어도시락. 각 페이스북 페이지

한편 CU 편의점은 만들어먹는 연어초밥 도시락을 출시해 눈길을 끕니다. 정통 일본식 촛물로 간한 밥을 5~10초간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그 위에 생와사비와 노르웨이산 연어를 얹으면 끝! 평소 생각해왔던 제품이 실화가 됐다며 놀라워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가득합니다. 이제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편의점이 됐네요.

경기남부경찰은 몰카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 중인 빨간원 프로젝트 홍보에 적극 나섰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이번엔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 중 30명을 추첨하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선보였는데요.

경기남부경찰 홍보 부원장과 김준수, 김형준 대원 등 세 명이 등장해 추첨쇼(?)를 진행했네요. 이밖에도 의경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면 즉각적으로 답해주기도 합니다. 한 시간 가량 이어지는 화목한 홍보단 3인방의 재치있는 입담에 고정적으로 기획해 달라는 요청의 목소리도 들립니다.

경찰청은 제72주년 경찰의날(10월 21일)을 맞아 홍보영상 OST를 공개했습니다. 김준수 의경이 부른 ‘당신과 함께’라는 곡입니다. 절절한 음색과 비장한 가사, 그리고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미가 곡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모든시간 모든 곳에서 당신과 함께여서 좋았다 ♪ 넘어져도 흙투성이가 되어도 당신이라 난 그래도 괜찮다 ♪”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0.16~10.22)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세븐일레븐 올 겨울 트렌드세터 짱구시계~ 10.18 65547
SPAO 스파오 짱구 수면내의 잠옷 전국 출시! 10.16 33164
Starbucks 드디어 만나요 🙌 2018 스타벅스 플래너 10.22 27541
Nongshim [쫄병 X 안성탕면] 콜라보! 10.18 18882
CU 내가 바로 초밥왕 (۶•̀ᴗ•́)۶ 10.17 14218
스마트 [ 수능 D-30 / 응원영역 이벤트 ] 10.17 6423
경기남부경찰 빨간원 프로젝트 이벤트 추첨 10.18 6414
NIVEA [‘한정판’ 니베아 립케어 메시지 에디션] 10.20 6381
에잇세컨즈 강승윤&정혜린의 달달 #허그미코트 스토리 1편 10.16 6371
경찰청 <제72주년 경찰의날 홍보영상 OST 미리 공개!!> 10.18 533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