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맞아 다시 등장한 대자보
6·10 맞아 다시 등장한 대자보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06.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잇나우’는 온라인(Online)과 라잇나우(Right now)를 합친 말로, 온라인 상에서 지금 가장 ‘핫(hot)’한 뉴스를 독자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오늘이 6·10 민주항쟁기념일인데요, 이에 앞선 어제(9일) 고려대에는 또 다시 대자보가 등장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고려대 학생들은 지난해 말 ‘안녕들 하십니까’라는 대자보를 통해 사회에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는데요. 어제 서울 고려대 안암캠퍼스 정경대 후문에는 게시된 대자보는 ‘교수님에게 부치는 편지’라는 제목으로 ‘“가만히 있으라”는 사회에서 교수님들이 그만 가만히 있길 바라는 불손한 제자들’이 띄우는 글로 작성됐습니다.

▲ 페이스북 '가만히 있으라' 페이지 캡처

‘교수님들, 27년 전 87년 6월을 기억하십니까?’로 시작되는 대자보는 ‘87년 6월을 잊지 않기 위해서 거리로 나갑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만들어냈던 변화를 믿기에 거리로 나갑니다. 세월호 참사는 생명보다 이윤이 먼저인 이 사회와 그 전통이 만들어낸 것이라 소리치러 나갑니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어 ‘청와대로 향합니다. 무참히 밟히고 깨지고 결국 경찰서로 잡혀갈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나갑니다’라며 ‘아쉽게도 종강수업은 듣지 못할 것 같습니다’는 말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학생들이 작성한 대자보의 문구를 SNS를 통해 퍼 나르며 공감을 표현하기도 하고, ‘잘못하고있는 정부를 향해 뜨거운 목소리를 내는 젊은 당신들이 있어 우리는 행복합니다’ ‘칭찬해주고 싶다’ 등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오후 청와대 앞길에서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시민과 단체 등이 6·10 민주항쟁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6·10 청와대 만인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