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속여제’와 ‘자동차’의 대결…승자는?
‘빙속여제’와 ‘자동차’의 대결…승자는?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14.01.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이상화-K5터보 대결 동영상 화제…조회수 20만 돌파
▲ ⓒ 기아자동차

[더피알=문용필 기자]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가 사람이 아닌 자동차와 ‘스피드 대결’을 펄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이같은 호기심을 풀 수 있는 동영상이 인터넷 상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아자동차가 제작한 이상화 선수와 ‘K5 터보’의 50m 대결 동영상이 그것이다.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에서 공개된지 8일만에 조회수 20만건을 넘기며 주목받고 있다.

나란히 아이스링크에 선 인간과 자동차, 대결의 승자는 여자 500m 세계신기록 보유자인 이 선수의 승리로 끝났다. 0.55초 차로 K5터보를 따돌린 것. ‘패자’인 K5터보 측은 이 선수에게 100m 대결을 제안하고 ‘To be continued’라는 자막과 함께 동영상은 마무리된다.

해당 동영상에는 대결 뿐만 아니라 기획 회의, 대결을 준비하는 과정 등이 담겼다. 특히, 이 선수가 전화를 통해 ‘K5터보’의 대결제안을 받는 장면에서는 이 선수의 천연덕 스러운 연기실력을 감상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홍보대사인 이상화 선수와 K5터보의 이색적인 대결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이상화 선수에게도 자신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개막하는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이선수는 최근 기아차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기아차는 지난해에도 이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K5 하이브리드를 훈련용 차량으로 제공한 바 있다.

또한, 기아차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에 이어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2014년에 펼쳐질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도 이번 댓글 이벤트와 같이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아차는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 ‘36초 응원레이스’를 통해 이 선수에 대한 응원에 나선다.

‘36초 응원레이스’는 이 선수의 500m 세계기록(36초 36)에서 착안한 것. 기아차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36초 간 신기록 수립과 우승을 기원하는 응원 댓글을 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응원댓글은 책자로 만들어지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벤트 참여 당첨자1명은 직접 소치에서 이 선수에게 응원책을 전달하고 경기를 참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