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강렬한 스토닉, 경쾌한 야놀자·카카오페이
신규 광고 대전…광고주별 물량 감소, 일부 시즌 상품은 소폭 증가
2017.07.11  (화) 17:53:08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확인하여 복사 후 사용하세요.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의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2017년도 절반이 돌아섰다. 하반기에는 소비심리가 개선돼 광고시장도 다소 호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7월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속속 등장했다.

기아자동차는 7월 13일 출시하는 새로운 SUV 스토닉(STONIC)의 광고를 선보였다. 7월 첫째주 일주일간 911번 전파를 탄 이 광고는 컬러풀한 영상과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야놀자는 힙합 뮤지션 그레이와 로꼬를 얼굴로 당당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청춘을 응원하는 광고 캠페인 ‘나를 위한 삶’을 론칭했다. 광고 시청률(474.32 GRP) 10위, 광고집행건수(1228회) 9위 등 야놀자의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는 실생활 속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상황을 광고 스토리로 풀어냈다. 모임 후 회비를 내지 않는 친구에게 송금을 독촉하거나, 카톡으로 청첩장을 보낸 친구에게 축의금을 보내주는 모습 등의 내용으로 광고시청률 448.29 GRP를 기록했다.

메디힐마스크팩은 현빈과 김지원을 내세운 드라마 형식의 광고로 시선을 끌었다. 녹음이 푸르른 날, 대청마루에 앉아 있는 청량한 한여름의 풍경을 담은 해당 광고는 7월 첫 째주 453회 전파를 타면서 22위(359.53 GRP)를 차지했다.

새 광고들이 소비자 시선을 끌기 위해 혼전을 펼치고 있는 데 비해, 광고시청률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LG 코드제로 A9은 주춤한 모습이다. 광고시청률이 814.05 GRP에서 637.24 GRP로 크게 낮아졌으며, 광고집행건수 역시 1597회에서 1196회로 줄었다.

이와 함께 7월 첫째주 광고시장의 또 하나의 특징은 시즌 특수를 기대하는 광고들의 물량 확대이다. 본격적인 여름과 휴가철을 맞아 마케팅 화력을 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굽네갈비천왕은 여름철 치맥파를 겨냥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실제로 6월 넷째주 388회, 마지막주 497회 수준이던 광고집행건수가 지난주 858회로 증가, 전달 100위권 즈음에 머물던 광고시철률 순위가 23위(358.92)로 점프했다.

휴가시즌을 앞두고 호텔예약 서비스 트리바고의 광고 물량도 꾸준히 증가세다. 6월 셋째주 25위에서 21위, 17위로 상승해 7월 첫째주엔 5위를 차지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7.3~9)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LG 코드제로 A9 637.24 1196
2 카스후레쉬 554.60 1841
3 아이패드 프로 546.03 956
4 트리바고 539.77 1597
5 스토닉 539.04 911
6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516.15 1998
7 현대카드 제로 515.60 1675
8 하이마트 500.89 564
9 삼성화재 497.75 1039
10 야놀자 474.32 1228
11 정관장 아이패스M 470.60 506
12 롯데그룹PR 458.47 950
13 리니지M 449.75 1197
14 카카오페이 448.29 1311
15 인사돌 플러스 447.53 705
16 SK텔레콤 423.30 429
17 현대 코나 415.03 448
18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396.52 808
19 SK브로드밴드 BTV 393.80 578
20 코웨이 아이스AIS정수기 383.59 545
21 명인 이가탄 374.05 579
22 메디힐마스크팩 359.53 453
23 굽네갈비천왕 358.92 858
24 11번가 349.77 1111
25 OK저축은행 337.91 2286
26 하이트 필라이트 335.00 1495
27 포카리스웨트 332.41 1504
28 풀케어 네일라카 329.38 785
29 피츠 슈퍼클리어 323.30 1115
30 삼성카드 LINK 320.26 1186

#광고#광고 시청률#TNMS

조성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광고多] 차태현-박보영 밝은 에너지 ‘뿜뿜’
▶ [광고多] 지상파 집중 ‘아이패드 프로’, 틀면 나온 ‘LG 코드제로 A9’
▶ [광고多] 새로움의 현카, 파급력의 SKT
▶ [광고多] 다니엘 헤니, 공유, 이정재 중 당신의 선택은?
▶ 카카오페이 광고는 왜 ‘비호감 코드’를 내세웠을까
▶ [광고多] 카카오페이 독주, 한화 불꽃도 ‘활활’
ⓒ 더피알(http://www.the-pr.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더피알 인기기사
포토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the-pr.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24(연지동, 세림빌딩) 9층 | 대표전화 : 070-7728-8567